한달의 여행지 정보는 살아보는 여행에 맞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신비의 숲 원시림 속으로 곶자왈 기차여행, 에코랜드
에코랜드 테마파크 / Echoland Theme Park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30만 평 규모의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를 타고 둘러볼 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80년대 볼드윈 기종의 증기기관차를 모티브로 한 기차를 타고 약 4.5km 거리에 각각 다른 테마를 가진 역들이 있는 곶자왈 원시림 숲 속의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어린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키즈타운, 곶자왈 숲길 에코로드, 라벤더 가득한 유럽식 정원 등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을 자랑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입장료

성인 14,000원 / 청소년 12,000원 / 36개월~만12세 10,000원


11월~2월 첫차 08:30 / 막차 16:30
3월~10월 첫차 08:30 / 막차 18:00


구경 소요시간

2시간 ~ 3시간


홈페이지

ecolandjeju.co.kr


 

전화번호

064-802-8000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번지
| 지도보기 |


 

가는 방법

제주시 서귀포 등기소에서 231번 버스 이용 제주돌문화공원정류장 하차.
 

노선검색 제주버스정보시스템 



곶자왈은 제주도 방언으로 숲을 뜻하는 ‘곶’과 암석과 덤불을 뜻하는 ‘자왈’이 합쳐진 말로 화산이 분출하여 나온 용암이 바위 덩어리로 쪼개진 척박한 지형에 만들어진 숲이다.

 
 
지형의 특성상 양치류 등 다양한  식생이 자라났으며 나무와 이끼들의 모습은 태곳적 원시림의 모습 그대로인 듯하다.
제주도에는 한경-안덕 곶자왈지대, 애월 곶자왈지대, 조천-함덕 곶자왈지대가 있으며 이 중 조천에 위치한 에코랜드는 30만 평 규모의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를 타고 볼 수 있도록 조성된 테마파크이다.
187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본떠 만들어진 기차를 타고 4.58km의 곶자왈 숲 속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에코브리지 역, 레이크사이드 역, 피크닉가든 역, 라벤더,그린티&로즈가든 역, 메인 역이 있으며 각 역마다 특색 있는 모습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이끈다.




특히 화산이 폭발할 때 용암이 굳어져 만들어진 붉은 빛깔의 작은 돌인 화산송이가 깔려 있는 에코로드는 에코랜드에서 반드시 걸어보아야 하는 숲길이다.
각 역마다 걸어서 이동할 수도 있고 기차를 타고 자유로이 이동할 수도 있어 가족과 함께 어린이와 함께 걷기에도 좋은 곳이다.



유채꽃향 가득한 봄, 산수국이 풍요로운 여름, 가을의 코스모스, 설경 속의 동백꽃 만개한  겨울.
에코랜드는 계절마다 아름답고 특이한 모습을 보여주어, 여유만 된다면 계절마다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댓글 [0]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