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의 여행지 정보는 살아보는 여행에 맞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장 빨리 설악산을 만나고 싶을 땐, 속초 설악 케이블카
설악 케이블카 / Sorak Cablecar
속초시 소재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700m의 권금성 구간을 왕복 운행한다.
편도 5분, 왕복 10분밖에 소요되지 않는 짧은 탑승시간이지만 설악 케이블카를 타고 권금성 정상에 선다면 동해바다, 울산바위, 토왕성 폭포 등 설악산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두 눈에 마음껏 담을 수 있다.
글보기

입장료(탑승료)

대인 11,000원 / 소인 7,000원 / 유아 무료
주차장 요금 및 문화재구역 입장료는 별도

운영시간

09:00 ~ 17:00
기상악화될 경우 운행하지 않으므로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확인 필수

구경 소요시간

왕복 탑승시간 10분, 권금성 정상 관람시간은 자유
마지막 케이블카 운행시간 확인

홈페이지

sorakcablecar.co.kr

전화번호

033-636-4300

주소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 (속초시 설악동 146-2번지)

| 지도보기 |

가는 방법

속초시 대포항에서 7-1번 버스 이용, 설악산소공원 정류장 하자, 약 1시간 소요

속초시에서 차를 이용하여 한 시간 정도면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에 도착한다.
소공원 매표소에서 표를 끊은 후 5분 정도 걸어가면 설악 케이블카 탑승장에 도착한다.
매표소에서 케이블카 탑승장까지 걷는 이 5분 동안 이미 설악산의 압도적이고 웅장한  장관에 마음을 흠뻑 뺏길만한 장관이 펼쳐진다.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다시 티켓을 구매하여 편도 5분, 왕복 10분 거리의 높이 700m 권금성 정상에 도착한다.
권금성은 고려조 고종 40년(1253년)에 있었던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권 씨와 김 씨 두 장수가 하룻밤 만에 쌓은 성이라고 하며 이 두 장수의 성을 따라 권금성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케이블카를 타고 도착한 권금성 정상에서는 설악의 아름다운 진풍경이 눈앞에 그리고 손에 잡힐 듯이 펼쳐진다.
봉화대, 안락암, 만물상, 울산바위를 포함한 설악의 절경을 이렇게 편하고 빨리 볼 수 있는 건 오롯이 설악 케이블카의 덕분일 것이다.

설악 케이블카는 연중 무휴이나 기상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아 사전 예약은 되지 않으며 당일 현장구매만 가능하며 하산길이 따로 없으므로 편도 탑승권은 판매하지 않는다.
설악 케이블카는 많은 관광객과 현지인이 찾다 보니 평일이라도 항상 사람들로 붐비니 조금 일찍 도착하여 티켓을 구매한 후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케이블카 탑승장에도 식당, 휴게실이 잘 갖춰져 있어 대기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다.
푸른 바다와 웅장한 산을 모두 품은 속초, 푸른 속초 바다를 구경했다면 이제 편안하게 설악의 모습을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