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의 여행지 정보는 살아보는 여행에 맞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국제시장
부산 국제시장 / Gukje Market
7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다.
1945년 광복 직후 지금의 중구 신창동 일대의 공터에 일본인들이 남긴 물건과 해외 동포들이 가져온 물건들이 거래되며 시작되었다.
1948년 건물을 세우고 자유시장으로 불리다 1950년 미군 부대에서 나온 물건까지 취급하며 국제시장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미군 부대에서 입수한 캔 제품이 많이 거래되며 속칭 깡통시장이라 불리기도 했다.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입장료

무료


 

운영시간

09:00 ~ 20:00

매장별 여는 시간과 닫는 시간을 다를수 있음

매울 1,3주 일요일 휴무


 

구경 소요시간

2시간 이상~


 

홈페이지

gukjemarket.co.kr


 

전화번호

051-245-7389


 

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신창동 4가 일대

| 지도보기 |



가는 방법

자갈치역 하차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버스도 많으나 혼잡한 지역으로 지하철 추천
 

부산의 중심 중구 신창동 일대에 위치한 대규모의 전통시장이다.
1945년 광복 직후 일본인들이 남기고 간 물건과 해외에서 가져온 물건들이 거래되며 도떼기시장으로 불리다 1948년 건물이 들어서며 자유시장이라 불렸다.




 

1950년 한국전쟁 이후 군용 물자와 부산항을 통해 들어오는 상품들이 거래되며 국제시장이라 불리게 되었다.
미군 부대에서 흘러나온  캔제품이 많이 거래되어 속칭 깡통시장이라 불리기도 하였다.
영화 국제시장에서 ‘꽃분이네’라는 상점이 촬영되며 전국적으로 더욱 유명해지기도 하였다.
미로처럼 복잡한 시장에는 한복, 주단, 의류, 주단, 한복, 실비거리, 공구상가, 인테리어소품, 전통공예품 등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 만큼 없는 것이 없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만물상이라 할 수 있다.
2017년 6공구를 중심으로 글로벌 복합 문화공간인 609청년몰이 개장되어 젊은이들도 많이 찾는 시장으로 변모 중이다.






이렇듯 국제시장은 부산의 역사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근현대사에서도 역사적 가치를 가지는 시장이다.
남포동 영화거리 (BIFF거리), 자갈치시장, 용두산공원, 보수동 헌책 골목과 인접해 있어 함께 일정을 잡아도 좋다.

그러나 국제시장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하루 종일 일정을 내어 둘러봐도 모자랄 터이다.





 

댓글 [0]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