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의 여행지 정보는 살아보는 여행에 맞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주, 아름다운 섬속의 더 아름다운 섬, 우도
우도 / Udo
아름다운 제주에는 더 아름다운 섬, 우도가 있다.
소가 누워있는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우도라 불려지는 자그마한 섬, 우도는 매년 2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제주의 부속섬이다.
홍조단괴해변, 우도봉, 검멀레 해변, 하고동해수욕장이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한국의 사이판으로 불리기도 하지만, 우도는 사이판보다 훨씬 더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섬이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다.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입장료

1,000원, 장애인 무료 / 선박료 별도 (성산항 출발기준 왕복 10,500원)


 

운영시간

연중


 

구경 소요시간

3~4시간


 

홈페이지

visitjeju.net/kr/detail/view?contentsid=CONT_000000000500477#tdetailInfo


 

전화번호

064-782-5671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삼양고수물길1

| 지도보기 |


 

가는 방법

성산포항 여객터미널에서 배편으로 15분

기상여건에 따라 운항 여건이 달라지므로 사전 확인 필수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 1544-8884

현재 우도 외부차량 (렌터카, 전세버스)은 2022년 7월 31일까지 반입 제한
(1~3급 장애인, 만65세 이상 노약자, 임산부, 만6세 미만 영유아 동반시와 우도에서 숙박할 경우 렌터카 반입 가능)


제주도 성산항 동쪽에 위치한 제주의 가장 큰 부속섬이다.
소가 누워있는 모양을 닮아 우도라 불리워진다고 한다.
섬의 길이는 3.8km, 둘레는 17km정도의 작은 섬이지만 섬 전체가 특별하고 멋진 관광지로 가득하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되어 있다.



우도 순환 버스를 타고 유명한 관광지 위주로 섬을 둘러볼 수도 있으며 자전거나 미니 전기차를 렌트하여 본인의 일정에 맞게 섬을 관광할 수도 있다.
3~4시간이면 섬을 한 바퀴 둘러볼 수 있지만, 우도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다면 하루 일정으로 머무르는 것을 추천드린다..
검멀레 해변, 우도봉, 홍조단괴해변, 하고수동해변, 비양도 등대 등 너무나 아름다운 장소도 많으며, 땅콩 아이스크림, 해산물 등 우도만의 특색있고 맛있는 먹거리도 가득하니 이 모드를 3~4시간에 다 즐기긴 힘들 듯 하다.
또한 잠수함, 유람선, 보트타기의 해양 액티비티도 여행의 재미를 더하며, 낚시와 자전거 하이킹도 가능하니, 이 자그마한 섬 우도의 매력은 어디까지인지 알 수가 없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