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의 여행지 정보는 살아보는 여행에 맞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타닉가든 The Royal Botanic Garden Sydney 도심속의 신비한 식물원
보타닉 가든 / Royal Botanic Garden Sydney
보타닉 가든은 시드니 중심업무지구 인근에 위치한 푸른 오아시스 같은 식물원으로 연중 무휴로 시민에게 개방되어 있는 왕립식물원이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동편에 바로 인접하고 있으며,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리지에 비해 덜 알려져 있기는 하나 시드니 시민의 많은 사랑을 받는 아름다운 식물원이다.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https://www.australianbotanicgarden.com.au/


전화번호

+61 2 9231 8111


주소

 Mrs Macquaries Rd, Sydney NSW 2000 

| 지도보기 |


가는 방법

St.James Station에서 도보 5~10분
2. Circular Quay에서 도보 5~10분
 

보타닉 가든은 1816년 조성되어 설립 200년이 지난 시드니 최대의 식물원이자 식물학 연구기관이다.

30만㎡의 광할한 면적에 10여개의 테마공원이 있으며 특히 1억년을 이어온 고대 식물 월레미 소나무 (Wollemi Pine) 등 희귀 식물들이 많이 있다.

보타닉 가든 내 울창한 나무숲에는 황금색 박쥐와 코카두, 아이비스 등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명소이지만, 시드니 시민에겐 가족과 함께 하는 휴식의 공간이며 결혼식을 올리는 현지인의 모습도 자주 볼 수 있는 곳이다.

공원 입구의 Choo Choo Train이라는 꼬마 기차가 있고 티켓도 성인 10불 정도로 저렴하여  식물원 전체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아이와 함께라면 더없이 즐겁게 보타닉 가든을 즐길 수 있다.



보타닉 가든의 북동쪽 끝인 Mrs Macquarise에서는 시드니만 맞은 편으로 오페라 하우스와 하버브리지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뷰 맛집이며  Mrs Macquarise’s Chair는 관광객의 사진촬영 포인트로 줄서야 하는 명소이다.시드니 도심과 오페라하우스 관람 일정이 있다면 몇 시간 정도는 꼭 이 곳 보타닉 가든의 아름다운 공간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 [0]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