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의 여행지 정보는 살아보는 여행에 맞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낭 손짜 반도에서 다낭시를 바라보는 링응사
링응사 / Chùa Linh Ứng / Linh Ung pagoda
다낭의 해안선 전체와 시내를 바라 볼 수 있는 링응사는 베트남은 물론 동남아 최대 규모의 해수관음상으로도 유명한 사원이다. 린응사, 링엄사, 영응사, 영흥사 등 다양한 이름으로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다.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입장료

무료


운영시간

매일 06:00 ~ 19:00


구경 소요시간

1-2시간


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Linhungtemple/


전화번호

+84373056639


주소

Hoàng Sa, Thọ Quang, Sơn Trà, Đà Nẵng, Vietnam

| 지도 보기 |


가는 방법

그랩(Grab) / 택시

미케비치에서 링응사까지 약 VND 100,000


코코버스

N2 버스의 LINH UNG PAGODA 정거장 하차


매체

뭉쳐야뜬다 44화


배틀트립 162회


다낭에는 링응사원이 3곳이 있다. 바나힐 내의 링응사원, 오행산 내의 링응사원, 그리고 손짜(Son tra)반도 바이붓(Bai But)에 있는 링응사원이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링응사원이 손짜반도의 링응사이다. 67m로 베트남 최대 크기이자 동남아 최대 크기의 해수관음상이 있으며, 가장 아름다운 사원이기 때문이다.



 

전설에 따르면 응우웬왕조 민망(Minh Mang) 황제 시대에 근처 모래언덕에서 작은 불상이 나오는 것을 발견한 어부들이 기도하기 위해 작은 사원을 지었다고 한다. 그 후, 평온이 찾아왔다고 한다.


링응사는 20헥타르의 규모로 음력 2004년 6월 19일에 첫 벽돌을 쌓기 시작하여, 2010년에 완공하였다. 많은 관광객들이 해수관음상과 대웅전만 보고 가지만, 시간 여유와 체력이 된다면 천천히 둘러보면 좋을 것 같다. 



 

대웅전 앞의 인도의 국목이자 부처가 나무 아래에서 깨달음을 얻었다는 벵골보리수(반얀트리, Banyan Tree)와 그 분재, 모두 다른 모양을 한 다양한 불상, 호랑이가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몸을 비빈다는 침향의 화석, 어머니 마야부인의 옆구리에서 태어나 바로 일곱 걸음을 걸어 "천상천하유아독존"을 외친 부처의 탄생설화의 조각상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원숭이가 많기로 유명한 링응사의 똥꼬발랄할 원숭이들의 노는 모습과 다낭의 해변을 바라보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매우 좋다.



 


대웅전

링응사의 대웅전은 다섯 칸짜리 겹지붕으로 지어진 법당이다. 링응사가 자연재해를 막아준다고 믿는 현지인들이 소원을 빌기 위해 많이 온다. 남녀노소 모두 출입 시 신발과 짧은 하의 착용은 불가하므로, 입구에서 신발은 벗고 옆에 걸린 치마를 입고 입장하도록 한다.



 

대웅전 입구의 포화대상은 배를 만지면 부를 가져다준다는 속설 때문에 많은 이들의 손이 닿아 배가 매우 반짝거린다. 대웅전 앞 뜰에 있는 다양한 불상은 희로애락을 표현하였다고 한다.



해수관음상(Tượng Phật Bà Quán Thế Âm / Lady Budha)



 

37층 높이, 67m 규모의 시멘트로 지어진 해수관음상은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불상이다. 그 연꽃의 지름도 35m나 되며 베트남은 물론 동남아에서 가장 큰 불상이다. 



 

해수관음상은 바다를 향하여 다낭을 내려다보고 있다. 그 모습에 다낭 사람들은 자연재해를 막아주는 바다의 수호신으로 믿는다. 베트남 전쟁 역사 중 바다에서 목숨을 잃은 보트피플을 위로하고 현재에도 바다에서의 사고를 막아준다고 믿기 때문이다. 불상의 머리 위를 보면 모자에 2m 높이의 부처님 동상이 있는 것도 볼 수 있다. 불상 내부는 총 12층으로 되어 있으며, 각 층에는 다른 모양의 불상으로 21개의 제단이 있다. 하지만 일반인은 1층의 법당만 출입 가능하다. 1층의 법당 역시 출입 시 신발과 짧은 하의는 제한되고 있다.



 

댓글 [0]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