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의 여행지 정보는 살아보는 여행에 맞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낭 도시를 한 바퀴 돌기 좋은 코코버스 시티투어
코코버스 시티투어 / COCO CITY TOUR
다낭 시내에서 시선을 강탈하는 핫핑크 버스, 코코버스 시티투어! 다낭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오픈 버스로 시내와 해변을 달려보자! 한눈에 다낭을 담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글보기


버스 티켓

24시간 이용권 : VND 250,000

48시간 이용권 : VND 350,000

싱글 이용권 : VND 100,000


추가비용

코코버스에서 생수, 콜라, 맥주를 구매할 수 있다.


운영시간

# N1 (배차간격: 1시간)

코코베이 리조트 | 첫차 08:30 ~ 막차 19:30

다낭 국내선 | 첫차 09:20 ~ 막차 18:20


# N2  (배차간격: 1시간)

다낭 국내선 | 첫차 09:20 ~ 막차 13:20

린응사 주차장 | 첫차 10:20 ~ 막차 14:20


# N3  (배차간격: 2시간)

코코베이 리조트 | 첫차 10:15 ~ 막차 19:15

호이안 올드타운 | 첫차 11:00 ~ 막차 20:15


홈페이지

http://cococitytour.vn/en/

facebook.com/cococitytour


전화번호

+84 911 300 234


주소

코코베이 리조트

Trường Sa, Hoà Hải, Ngũ Hành Sơn, Đà Nẵng 550000 Vietnam

| 지도보기 |


가는 방법

원하는 코코 버스 정거장에서 버스에 탑승하여 티켓을 구매

또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한 티켓의 확정 번호를 보여주면 된다.


꿀팁

처음 다낭에 도착하여 다낭 시내를 익숙해지기 위해 한 바퀴 둘러보기 좋은 수단이다.

하차한 버스 정거장에서 다시 탑승하여 순 방향으로 이용하면 수월할 것이다.


티켓 구매 시, 단일 탑승권, 24시간 이용권, 48시간 이용권 중에서 계획에 맞춰서 구매하도록 한다.


버스 노선 및 정거장이 변경될 수 있으니, 코코버스 시티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한다.


코코버스로 호이안 가기 Tip 1

호이안에서 숙박을 할 예정이라면, 막차시간에 가까운 코코버스 N1을 타고 N3로 환승해서 가면 택시비를 절약할 수 있다.

(단, 겨울에는 해가 빨리 져서 막차를 이용할 시, 코코베이 리조트에서부터 하늘이 깜깜하다. 호이안 도착 후 택시 잡기가 어려울 수 있다.)


코코버스로 호이안 가기 Tip 2

당일 치기로 호이안 올드타운을 맛베기로 둘러 보고 싶다면 N3 호이안 올드타운 정거장에서 내려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구경 후 다시 호이안 올드타운 정거장에서 탑승하여 다낭으로 돌아올 수 있다.

(단, 코코버스 N1과 N3의 배차 시간 및 환승 가능한 시간을 미리 점검하도록 한다.)


 


코코버스는 코코베이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시티투어이다. 다낭과 코코베이 리조트를 도는 N1 노선과 다낭 시내와 해변을 도는 N2 노선, 코코베이 리조트와 호이안을 도는 N3 노선으로 총 3가지의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3개 노선 모두 코코버스 이용권을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버스 이용 계획에 맞춰 이용권을 싱글, 24시간, 48시간 중에서 구매하면 된다.




 

코코버스 시티투어는 2층 버스 또는 버스의 절반이 오픈된 핫핑크 색의 버스를 운영한다. 다낭이 아직 익숙하지 않을 때, 오픈 버스를 타고 다낭과 호이안을 머릿속에 그리기 위해 돌아보면 좋을 것 같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용권을 사전에 구매하게 되면 코코버스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코코버스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으로 하루 동안 도시를 한바퀴 돌며 앞으로 즐길 다낭을 눈에 담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 반면에 이용에 있어 단점이 몇 가지 있으니, 이용 전 숙지하길 바란다. 


코코버스의 단점

일반 버스정거장 표지판의 코코버스 표기

일반 버스정거장 표지판없는 코코버스 정거장 (참 박물관)

  1. 모든 노선 한 방향이다. 양방향 모두 있는 버스가 아니기 때문에 지나쳐온 곳을 다시 가고 싶다면 걷거나 그랩 또는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여야 한다.

  2. 하차한 정거장이 아닌 다른 정거장에서 탑승하기가 쉽지 않다.
    왜냐하면 버스정거장을 찾기가 쉽지 않고, 새로운 정거장에서의 버스 도착시간 확인이 어렵기 때문이다.

  3. 코코버스 시티투어 노선 지도를 안 주는 안내원도 있다. 버스 내부의 지도를 보라고 하며, 접지로 된 지도가 없다고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단점이 코코버스 이용을 비추천할 정도는 아니다. 단점과 이용팁을 숙지하면 코코버스는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는 시티투어 수단이다.


코코버스 티켓 구매 방법

  1. 코코버스에 탑승하여 티켓을 구매

  2. 여행 관련 티켓 판매 플랫폼에서 구매 후, 구매처 안내 방법에 따라 사용한다,



 

코코버스 이용 팁!

  1. 코코버스는 예정된 시간 전후로 잘 맞춰서 정거장에 온다. 지도에서 원하는 노선의 버스 정거장과 도착시간/출발시간을 확인한 후에 미리 도착하여 탑승하도록 한다. 

  2. 티켓 구매 후 처음 탑승하면, 안내원이 티켓에 탑승 날짜와 버스 이용 시작 시간을 적어서 티켓을 준다. 잘 소지한 뒤 매 탑승 시, 티켓을 제시한다.

  3. 코코버스 탑승 시, 안내원에게 원하는 하차 정거장을 알려주면 하차할 때 알려준다. 

  4. 내리기 전 버스 안내원이 알려주는 출발 시간 또는 다음 버스 도착 시간을 참고하여 다시 탑승하도록 한다.

  5. 본인이 하차한 버스 정거장을 잘 기억하여, 안내받은 시간에 맞춰 미리 버스 정거장에 도착하도록 한다. 배차시간이 비교적 길어 놓치면 다음 버스를 오랫동안 기다려야 한다. 


코코버스 정거장 표지판


 

코코버스 정거장 표지판은 일반 버스정거장 표지판에 정차하는 차량 번호로 기재되어 있다. 하기 판넬에 N1 COCO BUS TOUR / N2 COCO BUS TOUR 적혀 있으면 정차역이다. 하지만 참 박물관과 같이 버스정거장이 아닌 곳에 정차할 경우에는 별도의 표시가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코코버스 노선 지도

N1, N2, N3 노선의 주요 정거장

(출처: Facebook @cococitytour, 정확한 정거장 정보는 홈페이지 참조)


코코버스로 이동 가능한 관광지

#N1 : 5군구 전쟁기념관, 참박물관, 용다리, DHC MARINA(용잉상), 미케비치, 마블마운틴(오행산), 아시아 파크(헬리오 야시장)

#N2 : 5군구 전쟁기념관, 쩐티리 다리, 미케비치, 링응사, 용다리, 한시장, 한다리, 다낭 박물관

#N3 : 호이안 올드타운




 

코코버스 배차 시간표 - 2019-2020 WINTER 스케줄

(정확한 업데이트 정보는 코코버스 시티투어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N1(다낭 공항은 국제선이 아닌 국내선 출구 앞에 코코버스 정거장이 있다.)



 

#N2(다낭 공항은 국제선이 아닌 국내선 출구 앞에 코코버스 정거장이 있다.)



 

#N3(코코베이 리조트의 N1 정거장과 N3 정거장이 살짝 다르다. 하차 시 안내원에게 탑승장을 문의하도록 한다.)



 

댓글 [0]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