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인기 해시태그
제목호주, 시드니의 교통에 대해 알아보기2020-07-09 11:23:42
카테고리호주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sydney railway.jpg (648.8KB)

호주, 시드니의 교통에 대해 알아보기

택시를 제외한다면 시드니의 대중교통은 오팔카드(OPAL CARD)로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팔카드 설명은 아래 매거진 링크로 확인하자)




# 오팔카드로 이용 가능한 대중교통


  1. TRAIN

9개의 노선이 T1 ~ T9까지 시드니의 거의 전역을 운행한다.

깨끗하며 환승하기도 편하여 시드니를 여행하다 보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다.

요금은 거리마다 차등하게 발생되며, 성인기준 10km까지 AUD 3.61부터 시작한다.

(시드니 기차 노선 지도는 글 아래 있다.)


  1. METRO

현재는 탈라왕(Tallawong)에서 챗우드(Chatswood)까지 이어진 한개의 노선 뿐이다. 요금은 기차와 동일하다.

(시드니 메트로 노선은 아래 기차 노선 지도에 청록색으로 표기 되어 있다.) 


이미지출처 https://transportnsw.info/ 


  1. FERRY

기차, 버스, 경전철과 잘 연계되어 있어 우리나라의 지하철 환승하는 것 만큼이나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만으로 형성되어 있는 시드니의 지리학적 구조 상, 기차나 버스보다는 페리를 이용할 경우 시간이 훨씬 단축되는 구간이 많다. 상대적으로 비싼 요금에도 불구하고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다.


이미지출처 https://transportnsw.info/ 


  1. LIGHT RAIL

도심의 중심업무지구 (CBD)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경전철이다.

요금은 거리마다 차등하게 발생되며 성인기준 10km까지 $3.20부터 시작한다.


이미지출처 https://transportnsw.info/  


  1. BUS

Light Rail과 같은 요금이다.

도심 중심업무지구 (CBD)를 제외하고는 운행 편도 많지 않을 뿐더러 특히 주말에는 운행편수가 더 많이 줄어 다른 대중교통수단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편하다.


이미지출처 https://transportnsw.info/ 



그 외에 택시, Uber의 교통수단이 있으나 택시의 경우 공항에서 도심까지 40분 정도에 4~5만원 수준으로 비싼 편이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이용하기가 꺼려진다.

시드니엔 한인택시도 많으므로 꼭 필요한 경우라면 사전에 예약하여 한인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출국이나 입국시 수화물이 많을 경우 일반 대중 교통은 이용이 힘드니 웬만하면 한인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친절하실 뿐만 아니라 이용해 본 경험으로는 가격도 일반 택시에 비해 훨씬 합리적이다.



시드니 Train(기차)와 Metro(지하철) 노선 지도



 

#한달살기#한달살기 꿀팁#대중교통#기차#버스#페리#경전철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