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인기 해시태그
제목시드니와 NSW 여행의 반 OPAL CARD2020-06-01 13:45:17
카테고리호주
작성자 Level 1
첨부파일AUSD_SHO_QVB_Thumbnail03.jpg (142.9KB)

시드니와 NSW 여행의 반 OPAL CARD


여행이 흔해진 요즘, 누구나 소매치기를 당한 지인 한 명쯤은 있을 정도로 여행지에서의 소매치기 사건도 많다. 소매치기 예방으로부터 자신만만하던 나도 핸드폰을 분실했던 경험이 있을 정도다. 


설레는 마음을 안고 여행지에 도착하여 즐거움을 만끽하다 보면, 잠시 스스로 경계의 끈을 느슨하게 풀게 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또한 낯선 곳에 잠시 다녀가는 이방인은 그곳을 잘 아는 현지인에게 타깃이 되기 쉽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방책은 있다.


찌뿌듯한 몸과 설레이는 마음으로 시드니 공항에 내린 후 가장 먼저 할 일은 물론 화장실을 다녀 오는 것이다.

그 다음으로 무조건 해야 할 일은 OPAL CARD (오팔카드)를 구매하는 것이다.

오팔카드는 시드니를 비롯한 NSW주 (New South Wales 주)에서 사용가능한 스마트카드 티켓이다.

우리나라의 T-money 카드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다.

기차, 페리, 버스, 전철 등 모든 유형의 대중교통수단에서 연계하여 사용 가능하다.

공항 편의점이나 기차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충전 또한 키오스크 기기에서 쉽게 할 수 있다.

사용법 또한 T-money와 동일하게 대증교통수단을 타고 내릴 때 각 역이나 페리에 위치한 판독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요금은 자동으로 계산되어 충전된 금액에서 차감되며 핸드폰에 어플을 설치하면 결제내역과 이동지역 등이 모두 검색된다.

시드니에서 한 달 살며 체감한 호주의 대중교통요금은 우리나라의 3배 이상, 오팔카드를 준비하였다면 시드니와 NSW주 지역 여행의 반은 성공한 셈이다..

 

1.    홈페이지 www.opal.com.au

2.    카드의 종류

-      Adult (성인)

-      Child / Youth (4~15세 아동)

-      Senior / Pensioner (고령자, 연금수령자 등)

3.    요금은 거리마다 다르므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https://transportnsw.info/tickets-opal/opal/fares-payments/adult-fares

4.    할인

-      한 주간 여덟번의 journey 이용시 그 주간의 모든 차후 이용 요금 50% 할인

-      일일 요금한도 성인의 경우 호주달러 $15

-      일요일은 호주달러 2.50으로 무제한 이용

-      오프피크 시간 기차요금 30% 할인

 


 

#생활정보# 교통정보# 시드니# NSW# 기차# 페리# 경전철#버스#교통카드#여행꿀팁#투어/티켓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