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인기 해시태그
제목호주, 시드니의 교통2020-07-09 11:21:37
카테고리호주
작성자 Level 1

호주, 시드니의 교통에 대해 알아보자.

택시를 제외한다면 시드니의 대중교통은 오팔카드(OPAL CARD)로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편리

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OPAL CARD에 대해선 매거진 참조, http://xn--bk1b166d.com/magazine/?board_name=eventNews&order_by=fn_pid&order_type=desc&board_page=2&vid=11)


# 오팔카드로 이용 가능한 대중교통


  1. TRAIN

9개의 노선이 T1 ~ T9까지 시드니의 거의 전역을 운행한다.

깨끗하며 환승하기도 편하여 시드니를 여행하다 보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다.

요금은 거리마다 차등하게 발생되며 성인기준 10km까지 $3.61부터 시작한다.


 

  1. Metro

현재는 한개의 노선 뿐이며 요금은 기차와 동일하다.


 


  1. Ferry

기차, 버스, 경전철과 잘 연계되어 있어 우리나라의 지하철 환승하는 것 만큼이나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만으로 형성되어 있는 시드니의 지리학적 구조상 기차나 버스보다는 페리를 이용할 경우 시간이 훨씬 단축되는 구간이 많아 상대적으로 비싼 요금에도 불구하고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다.


  1. Light Rail

도심의 중심업무지구 (CBD)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경전철이다.

요금은 거리마다 차등하게 발생되며 성인기준 10km까지 $3.20부터 시작한다.

  1. BUS

Light Rail과 같은 요금이다.

도심 중심업무지구 (CBD)를 제외하고는 운행 편도 많지 않을 뿐더러 특히 주말에는 운행편수가 더 많이 줄어 다른 대중교통수단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편하다.


그 외에 택시, Uber의 교통수단이 있으나 택시의 경우 공항에서 도심까지 40분 정도에 4~5만원 수준으로 비싼 편이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이용하기가 꺼려진다.

시드니엔 한인택시도 많으므로 꼭 필요한 경우라면 사전에 예약하여 한인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출국이나 입국시 수화물이 많을 경우 일반 대중 교통은 이용이 힘드니 웬만하면 한인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친절하실 뿐만 아니라 이용해 본 바로는 가격도 일반 택시에 비해 훨씬 합리적이다.


#여행꿀팁#한달살기 꿀팁#생활정보#대중교통#기차#지하철#버스#페리#경전철#train#metro#bus#ferry#light rail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